카테고리 없음

20대,30대 태아보험,어린이보험,30살,35살 어른이보험 가입

두근팡 2024. 2. 22. 10:26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20대,30대 태아보험,어린이보험,30살,35살 어른이보험 가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태아보험/어린이보험

 

태아, 어린이를 포함한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위험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자녀를 위해 산모가 가입하는 것으로 임신된 날로부터 22주(회사별 상이)안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즉,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합친 보험입니다. (태아보험 = 태아특약 + 어린이보험)

 

다시말해,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태아가 출생을 하게 되면 어린이보험의 피보험자로 변하게 됩니다. 태아보험이라는 명칭은 다만 편의를 위해서 구분한 것일 뿐입니다.

 

https://dukuunddanxx.tistory.com/89

 

실비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 상품이 보장은 같고 보험료만 다릅니다. 그래서 실비보험을 선택할땐, 아래 3가지를 체크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름있는 보험사 가격이 합리적인 보험사 각 보험사 직

dukuunddanxx.tistory.com

 

어른이보험

  • 어른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걸 말합니다.

 

어른도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 은 본래 0~15세 사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종합 보험으로, 자녀의 질병, 상해 등 의료비나 일상생활에서의 각종 배상책임 등에 대비하기 위해 설계된 상품입니다. 하지만, 저출산 여파로 어린이보험의 수요층이 줄면서 미성년자로 한정했던 가입 연령을 최고 만 30세, 만 35세까지 확대하여 어른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 사실 2023년 9월부터 다시 15세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20대 어린이보험, 30대 어린이보험 가입할 수가 없습니다.

 

금융당국 경고에도 무늬만 '슬쩍' 30대까지 받는 '어른이보험' 여전

 

어린이보험은 2023년 8월까지 35세까지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 9월 15세로 나이제한을 뒀는데, 어린이보험이 이름만 바꾼 채 여전히 판을 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보험의 탈을 쓰고 30대까지 가입을 받는 이른바 어른이보험이 시장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며 금융당국이 경고장을 날렸지만, 비슷한 이름과 과거와 다를바 없는 보장을 내세운 상품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 현실이라고 합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30대까지 가입 가능한 어린이보험이 고객의 혼란을 야기한다며 2023년 9월부터 보험상품 명칭에 대한 제재를 가했습니다. 이 같은 조치에 어린이보험 제도 변경에 따라 가입 연령은 기존 0~35세에서 0~15세로 조정됐습니다. 이는 성인 대상 보험과 어린이보험 사이 경계가 모호해져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많다는 감독당국의 판단에 따른 조치입니다.

 

다만 '어린이' 등 고객에게 혼란을 일으키는 단어만 빼면 상품 자체의 문제점은 없는 셈입니다. 덕분에 20~30대도 가입이 가능한 어린이보험이 사라질 것으로 예측됐지만 최근 손해보험사들은 이름에서 '어린이'만 빼 비슷한 보장으로 판매를 이어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부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https://dukuunddanxx.tistory.com/98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태아보험 VS 어린이보험 차이점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 태아 보장이 되는 특약을 넣는 것이고, 출산 이후에는 어린이 관련 보장 보험으로 전환이 됩니다. 즉, 태아보험은 어린이보

dukuunddanxx.tistory.com

 

이것으로 20대,30대 태아보험,어린이보험,30살,35살 어른이보험 가입 포스팅 마칩니다.

 

20대,30대 태아보험,어린이보험,30살,35살 어른이보험 가입 외